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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티즈: 스카이라인 2 초보자 가이드: 시작하기 위한 팁과 요령

재영군 2023. 11. 2. 1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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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 건설 장르는 최초의 심시티가 플레이어에게 자신만의 이상적인 도시를 설계하고 관리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대중화한 이후 수십 년 동안 틈새 시장을 공략해 왔습니다. 오리지널 프랜차이즈가 동결되면서 이 장르의 주요 선수로 자리매김한 것은 새로운 도시인 시티즈: 스카이라인였습니다. 이 타이틀은 개발자와 커뮤니티로부터 많은 지원을 받았지만 마침내 새로운 것을 도입하기 위해 속편이 나올 때가 되었습니다. 시티즈: 스카이라인 2는 과거의 도시 건축가와 같은 기반을 바탕으로 구축되었지만, 과거의 도시 건축가들도 이해해야 할 새로운 기능과 메커니즘을 도입했습니다. 이것이 처음으로 도시를 처음부터 건설하는 것이든, 도시 설계에 수백 시간을 투자했든, 시티즈: 스카이라인 2를 시작할 때 알아야 할 필수 팁과 요령입니다.

 



시티즈: 스카이라인 2에서 내려야 할 첫 번째 주요 결정은 꿈의 사회를 건설할 위치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출시와 함께 게임에는 선택할 수 있는 6개의 지도가 제공되지만, 이 결정은 단순히 미적 차이보다 더 큰 의미를 갖습니다. 네, 각 지도는 건물, 주택, 심지어 차량의 모양을 결정하는 고유한 모양을 가지고 있지만 더 깊은 기계적 변화를 계획해야 합니다.

 

먼저 지도의 지형과 자원입니다. 지도의 지형은 자연스럽게 확장하고 성장할 수 있는 방법과 그렇지 않은 방법에 영향을 미치고 영향을 미치지만, 도로 및 교통 설계에도 큰 영향을 미칩니다. 시티즈: 스카이라인 2의 지도는 첫 번째 게임보다 5배 정도 크지만, 그 공간 중 어느 정도를 자유롭게 건설할 수 있는지는 지도에 따라 다를 것입니다. 일반적인 지형과 함께 각 지도에는 다양한 양의 다양한 자원이 있을 것입니다. 지도에서 가장 풍부한 에너지 유형과 위치에 따라 미리 구역을 나누고 다른 지역을 구분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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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각 지도는 독특한 기후를 경험하는 세계의 다른 지역을 나타냅니다. 다시 한 번, 눈과 태양은 여기서 보여주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지도의 위도는 낮이 더 길거나 짧다는 것을 의미하며, 날씨가 더 많거나 덜 극단적인지 여부를 의미합니다. 도시 계획가로서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이러한 요인에 따라 인구의 행동이 달라질 것이라는 점입니다. 그 위에 악천후가 잦은 지역에 있다면, 인프라가 다운될 때 에너지 사용량 증가와 유지보수 서비스에 대한 추가 준비를 갖추어야 합니다. 각 지도의 계절별, 대륙별, 극지 기후를 확인한 후 선택하세요.

초기 예산 관리

고층 건물을 짓고 싶은 마음이 아무리 들어도 시티즈: 스카이라인 2에서는 매번 새로운 도시를 시작할 때 천천히 진행해야 합니다. 특히 장르에 처음 접하는 경우에는 더욱 중요합니다. 시작 예산은 넉넉해 보일 수 있지만 생각보다 빠르게 고갈될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수익을 창출하면서 점차 더 큰 건물이 있는 더 큰 구역을 맡기에 앞서 소형 주택과 충분한 전력, 도로 및 기타 유틸리티가 있는 기능적인 주거 지역을 구축하는 데 집중하세요.

특히 초보자들은 시작 단계에서 자주 일시정지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수입이 들어오기 전에 시간이 흐르는 것은 예산을 낭비하는 것일 뿐이므로 시계를 멈추고 계획을 세울 수 있을 때 실시간으로 계획을 세우는 데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특히 시민은 있지만 쓰레기 처리나 상수도와 같은 서비스를 완전히 구축하지 않은 경우에는 더욱 중요합니다.

마일스톤 및 개발 포인트

시티즈: 스카이라인 2는 도시가 성장함에 따라 점진적인 업그레이드와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마일스톤 및 개발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XP를 획득하여 잠금 해제할 수 있는 도시의 최고 수준에 도달하기 전에 완료해야 하는 20개의 마일스톤이 있습니다. XP를 얻거나 사용하기 위해 일부러 노력할 필요는 없으며, 그냥 건설하고 업그레이드하고 확장하면 자연스럽게 XP가 쌓입니다. 마일스톤 레벨에 도달하면 개발 포인트를 받게 되는데, 이 포인트에는 훨씬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개발 포인트는 메뉴의 개발 탭에서 스킬 트리에 사용됩니다. 여기에는 새로운 도로, 관광 명소, 업그레이드된 교육, 응급 서비스, 공원 등에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거의 열두 개의 탭이 있습니다. 어떤 카테고리에 투자할지는 도시를 어디에 설정하고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에 따라 다르지만, 이 포인트를 쌓아두면 성장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초기부터 무리하지 말고 미리 계획하세요

초기 예산을 관리하는 것과 함께 가능한 한 빨리 계획을 세우고 계획을 지키는 것도 중요합니다. 조닝은 미래의 대도시를 계획하는 가장 좋은 방법처럼 보일 수 있지만, 그러한 충동을 억제해야 합니다. 도로와 구역 네트워크를 계획하고, 필요한 경우에만 특정 목적을 위한 구역을 지정하세요. 시뮬레이션 게임이기 때문에 갓 태어난 도시가 필요로 하는 것을 100% 확신할 수 없습니다. 한 가지에 너무 많은 공간을 할당했지만 결국 다른 것이 먼저 필요하게 되면 공간을 낭비할 뿐만 아니라 전반적으로 덜 효율적인 도시가 됩니다.

 



항상 도시 정보 탭에서 현재 도시의 필요 사항을 확인하세요. 이를 통해 도시가 부족한 곳과 우선적으로 할당해야 할 구역을 알 수 있습니다.

필요할 때까지 업그레이드하지 마세요

마지막으로, 기존 건물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즉시 업그레이드하지 마세요. 이러한 건물은 특히 서비스 건물에 대해 좋은 투자처럼 보일 수 있지만, 업그레이드를 즉시 활용하지 않는 한 엄청난 돈 낭비입니다. 물론 초기 업그레이드 비용도 있지만, 건물을 업그레이드하면 월 비용도 증가하므로 업그레이드 후 가치를 얻지 못하면 쉽게 적자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또한 건물 업그레이드를 되돌릴 수 없으므로, 이는 조심하지 않으면 결국 파산으로 이어질 수 있는 초기 실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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