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IP(Voice over Internet Protocol의 약어)는 이동통신 타워 신호 대신 Wi-Fi를 사용하는 통신 방법입니다. 일반적인 전화 통화는 유선 전화와 휴대폰 통화를 가능하게 하는 공중 전화 교환망(PSTN)이 필요합니다. 반면에 VoIP는 인터넷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제 인터넷을 통해 음성 통화를 합니다. 인스타그램, 메신저, 스냅챗 모두 온라인 통화 옵션을 제공하지만 VoIP는 이와는 조금 다릅니다. VoIP는 전화번호를 사용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온라인 통화 도구는 연락처 번호 없이 로그인하고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인터넷 연결을 사용하여 VoIP는 데이터 패킷을 통해 수신 전화로 음성을 전송합니다.
누구나 VoIP를 사용할 수 있지만, 매일 여러 통의 전화를 걸어야 하는 기업에서 더욱 인기가 있습니다. 물론 Wi-Fi 네트워크를 운영하는 데 비용이 들지만, 유선 전화 통화를 하는 것이 더 비싼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기업은 VoIP를 사용하여 더 많은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Vonage에 따르면, 기업이 VoIP로 전환하면 전화 요금은 평균 50~70%, 통화 요금은 40%까지 절감할 수 있어 운영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VoIP를 사용하면 사무실 환경에 따라 물류적 악몽이 될 수 있는 여러 전화선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VoIP를 사용하면 한 회선으로 여러 대의 전화를 연결할 수 있어 설치가 훨씬 쉬워집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에서 VoIP를 사용하려는 경우, 이동 중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워치에도 연결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 VoIP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이점이 있습니다. 일부 VoIP 서비스는 완전히 무료이므로 월간 통화 시간을 줄이고 한도를 초과하는 것을 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VoIP에는 단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Wi-Fi 네트워크가 실패하거나 광대역 공급자에 문제가 있는 경우 VoIP 통화를 재개 할 수있을 때까지 VoIP 통화를 할 수 없습니다.
게다가 VoIP는 인터넷 연결에 의존하기 때문에 해커에 취약합니다. VoIP 네트워크가 보안되지 않은 경우 사이버 범죄자가 전화 대화를 도청하고 민감한 데이터를 훔칠 수 있습니다. 이는 직원이나 고객에게 위험을 초래할 수 있으며, 해킹 사실이 공개되면 회사의 평판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해킹 위험 외에도 VoIP에 의존하는 기업과 VoIP 제공 업체는 서비스 거부 공격에도 노출되어 있습니다. 2021년에는 VoIP 제공업체인 VoIP.ms가 서비스 거부 공격을 받아 네트워크가 중단되고 고객이 VoIP 통화를 할 수 없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개인이나 기업에서 VoIP가 더욱 인기를 끌면서 악용의 기회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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